<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쌍용 자동차 종류 정리 및 추천

by Trip Hong 2020. 11. 25.

쌍용 자동차 종류 정리 및 추천

 

오늘은 쌍용 자동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한다, 쌍용 자동차는 SUV에 강한 힘을 얻고 있는 국내 브랜드이다. 1954년을 시작으로 역사가 깊은 면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이야기는 나중에 다뤄보기로 하자.

 

아무튼 쌍용 자동차는 잠깐 언급했듯이 SUV 그리고 픽업트럭에 강한 면모를 가지고 있고 나름 자부심 또한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다.

 

 

쌍용의 대표적인 픽업트럭은 코란도 그리고 아들 뻘인 칸이 있으며 SUV는 티볼리 등으로 솔로드라이브에 꽃을 피우기도 하였다.

 

이미지는 어떨까? 쌍용의 이미지는 체어맨이 나오면서 급격하게 변동이 되었던 이례가 있다. 그 전부터 쌍용은 거대하고 쎈 이미지가 강했었는데

 

 

체어맨을 출시하고 나서부터 '쌍용도 품격과 권위를 담은 차량을 만들 수 있다!'를 입증한 케이스가 되기도 하였다. 아무튼 역사가 깊은 쌍용에는 그만큼 다양한 차량이 나와있는데,

 

오늘은 본격적으로 쌍용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쌍용 자동차 종류와 그리고 추천을 해보려고 한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자!

 

 

 

1. 티볼리

 

'미니 SUV의 매력'

 

첫번째 쌍용 자동차는 바로 티볼리이다. 티볼리는 미니 SUV이지만 '작지만 강하다'를 표현할 수 있는 쌍용만의 자동차이다. 1.5터보 가솔린 엔진과 1.6디젤 엔진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 본인 입맛에 엔진 선택이 가능한데,

 

그전에 필자는 자동차 디자인에 대해서는 왠만해서는 이야기를 하는 편이 아니다, 이유는 디자인이라는 것이 매우 주관적인 부분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필자가 느꼈을 때 티볼리는 딱 깔끔함을 담고있는 SUV라고 생각한다. 코란도 스포츠에 비해 인테리어는 매우 현대적인 편이며,

 

쌍용만의 고지식함을 최대한 억제한 것이 느껴진다. 미니 SUV의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바로 솔로드라이빙이다. 세단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미니 SUV는 티볼리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는데

 

 

우선 트렁크 공간이 비교적 넓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다용도성 시트베리에이션으로 무거운 짐 또한 편안하게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한다.

 

티볼리는 기본적으로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로 구분이 된다, 티볼리 티볼리 에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적재공간에 있다.

 

 

만일 여행을 자주 떠나거나 짐을 싣는 것이 많다면 티볼리 에어를 추천하고 싶고, 만일 그것이 아니라 나만의 개성있는 차량 위주로 구매할 예정이라면 그냥 티볼리(아머)를 구입해도 큰 매력을 느낄 순 있을 것이다.

 

자 그렇다면 한번 본격적으로 티볼리, 티볼리 에어의 제원과 가격표를 한번 확인해 볼텐데, 티볼리 제원 및 가격표는 아래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쇼핑을 좋아하거나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티볼리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을 추천하지만, 덩치가 있는 사람이라면 티볼리가 다소 불편할 수 있다.

 

장점만 있지는 않다, 티볼리는 기본적으로 티볼리에 최대 인원을 수용한다면, 레그룸이 좁다는 단점이 있다, 사실 운전석과 보조석의 경우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되겠지만

 

 

뒷자석에 탑승한 동승객의 경우 다소 좁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이며, 장기간 이동의 경우 키가 큰사람이라면 다소 불편할 수 있겠다.

 

 

2. 코란도

 

'네임드 SUV'

 

다음 뜯어볼 쌍용 자동차는 바로 코란도이다. 코란도는 렉스턴과 함께 쌍용의 기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거 부터 지금까지 이 코란도는 많은 변화를 가져왔는데,

 

우선 2020년에 아니 2018년도에 크게 봐뀐 것이 바로 인테리어이다. 쌍용자동차는 코란도스포츠, 코란도, 렉스턴스포츠 등을 보면 인테리어가 정말 구식이다.

 

 

좋게 말하면 아날로그, 나쁘게 말하면 극보수적인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었다. 너무 구식이었으며, 운전자나 탑승객을 위한 배려는 크게 찾아볼 수 없을 정도였다.

 

마치 문명을 받아들이지 않는 국가처럼 말이다.. 하지만 어떤 바람이 불었는지, 2016년 이후 부터 전체적인 차량 인테리어가 최신식으로 바뀌기 시작했으며, 이로인해 보수적인 인테리어 내부가 많은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그 시작에 가장 많은 이득을 본 것이 바로 코란도 였다. 코란도는 국내용 로고와 수출용 로고 이렇게 두가지가 이루어져있는데, 기본적으로 국내용 로고보다 수출용 로고가 시각적으로 돋보여서, 많은 이들이 선호하면서 바꾸기 시작했으며

 

 

해당 로고는 코란도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기도 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코란도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형적인 쌍용 대표 SUV 중 하나이며 많은 역사를 함께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코란도에 대한 팬층은 나름 두터운 편이긴하나, 뒷좌석의 레그룸 공간은 아직도 고질적인 부분으로 존재한다.

 

이번 코란도의 가장 큰 매력은 동급최초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지 않을까 한다. 영어로 나오면 있어보이지만 쉽게말하면 그냥 자율주행의 개선으로 볼 수 있다.

 

 

코란도 자율주행은 차량이 차선 중앙으로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제어하며 차선 중심 추종제어 및 차선 내 선행차량 추종제어 기능이 들어있다.

 

이러한 모든 기능들은 동급차종에서 최초로 이루어져 쌍용에서 강력하게 언급하고 있는 부분이며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SUV 운전을 할 때 운전자를 위한 배려로 도입한 기술임을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 쌍용 자동차 코란도를 추천하고 싶은 사람은 정말 다양하다, 가벼운 패밀리카를 원하거나 너무 무겁진 않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즉 무난한 SUV를 선택하고 싶은 사람은 코란도 자체는 정말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코란도의 제원을 한번 알아보자, 코란도는 2,253만원 ~ 2,903만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역시 옵션 별로 가격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제원 및 세부가격표는 아래에서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3. 픽업트럭

 

'국내 대표 픽업트럭 쌍용 자동차'

 

쌍용 자동차는 SUV도 SUV이지만 가장 매력이 넘치는 것은 바로 국내 상위에 위치해 있는 픽업트럭들이다. 쌍용 자동차의 픽업트럭은 매력이 흘러넘치지만 그만큼 뚜렷한 단점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뭐 사실 코란도 스포츠가 있었지만, 오늘은 코란도 스포츠보다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칸에 대해 중점을 두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장점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칸의 고유 단점을 먼저 이야기하고 그다음 장점 설명 그리고 추천 대상 순으로 넘어가보려고 한다.

 

우선 이것이 픽업트럭의 고유의 문제이기도 하고 쌍용 자동차의 고유 단점이기도 한 것 처럼 보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픽업트럭이라 보조석을 제외한 동승자가 장시간 운전하기에는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그리고 확실히 픽업트럭이라 그런지, 주관적인 느낌인지는 정확하게 구분하기 어렵지만, 필자가 느꼈을 때 픽업트럭은 뒤에 짐이 한가득 실려야 드라이빙을 할 때 묵직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허나 반대로 짐이 실려있지 않으면 조금 허전하고 가벼운 느낌으로 인해서 픽업트럭만의 고유감성을 노리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존재한다.

 

 

직접 시운전을 시행했을 때에도,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렉스턴 스포츠 칸은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동승자를 위한 배려가 조금 부족한 단점빼고는 크게 존재하지는 않았다.

 

그렇다면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렉스턴 스포츠와 칸은 바로 전 모델 코란도 스포츠와 비교했을 때 정말 많은 개선점이 이루어졌다.

 

 

우선 인테리어적인 부분은 말할 것도 없고, 좁은 레그룸을 조금이라도 보완하고자 2열 시트 언더트레이를 설치하여 편의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확실히 익스트림한 드라이빙에 화력을 두었는지, 사륜 기준으로 오프로드를 달릴 때 승차감과 타격감 그리고 안정감은 '국내에서도 이런 기술을 표현할 수 있구나'를 깨우치게 해준다.

 

 

익스트림한 드라이빙, 여행 또는 차박, 서핑, 보딩 등 익스트림한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고 추가적으로 튜닝 및 커스터마이징 하는 맛을 확실하게 느껴보고 싶은 사람은 당장 쌍용 자동차에 달려가서 상담 받으면 좋을 듯 하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렉스턴 스포츠와 칸의 제원 및 가격표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렉스턴 스포츠 먼저 가격과 제원을 한번 알아보자.

 

 

 

다음은 렉스턴 스포츠 칸의 제원과 가격표는 아래와 같다.

 

 

 

이 외

 

기본적으로 쌍용 자동차의 이미지는 남성미를 강조하며, 남성이 주로 선택하는 자동차 기업의 이미지가 알게모르게 박혀져있다, 허나 티볼리 그리고 코란도의 개편 등을 통해서

 

단순히 남성만 구입하는 것이 아닌 여성에게도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노력도 보인다, 하지만 아직 픽업트럭에 대한 여성의 관심도는 남성과 비교했을 때 다소 낮은 것은 사실..

 

아무튼 쌍용자동차에 대해서 궁금하고 쌍용자동차에 대한 맛을 보고 싶은 사람에게 한마디를 하고 싶다, 쌍용 자동차는 무겁고 심플한 자동차이다.

 

필자는 위에 작성한 한 문장이 자동차를 구매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야기를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