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 5가지 및 구별방법

by Trip Hong 2020. 11. 27.

 

타트체리 효능 5가지

 

2019년 8월에 갑자기 등장한 체리가 있다, 바로 타트체리이다. 타트체리가 튀어나오게 된 이유는 다이어트에 워낙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으며, 이에 대해 다이어트에 관심도가 높은 사람은 한번씩 알아보기 시작한 것이다.

 

뭐..사실 타트체리 뿐 아니라 체리자체에는 피로회복의 기능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효능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정말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타트체리이며 이로 인해서 타트체리에 대한 인식이 바뀌기 시작했다.

 

 

약 3개월 간 타트체리를 복용하였을 때 복부지방이 감소하는 등 다이어트 효과가 보여졌으며, 이러한 다이어트 효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타트체리를 다이어트 용 식단으로 추가하려고 하는 사람 또한 늘어났다, 그렇다면 과연 이 타트체리의 효능이 다이어트 기능을 포함하여 무엇이 있는지 아래에서 한번 자세히 확인해보자.

 

 

1위 다이어트

 

'살빼는 식단으로 최고의 효율을 뽐낸다'

 

우선 우리가 알고 있는 효능을 먼저 짚고 넘어가보자 타트체리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이어트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단순히 복부에 있는 지방을 뺴내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칼로리 햠량이 낮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보조로 훌륭한 역할을 해낸다.

 

 

단순히 타트체리만 복용한다고 해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좀더 세부적으로 이야기하면 타트체리만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는 존재하겠지만, 운동 그리고 다른 식단과 병행해야 안전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만일 타트체리의 다이어트 효능을 100% 활용하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에 하나의 식단으로 넣고 타트체리를 오전 또는 공복이 길어질 때 가볍게 섭취하는 방향으로 진행한다면 뛰어난 지방분해력을 가진 다이어트용 타트체리의 효능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2. 항염효과

 

'염증을 청소한다'

 

타트체리는 단순히 다이어트 효과만 가지고 있지는 않다, 사실 가장 유명한게 다이어트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긴 하나 실제로 타트체리는 우리몸에서 다양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 중 하나는 바로 타트체리에는 항염효과가 있다는 것인데, 우선 항염효과에 대한 효능을 이야기 해주기전에 염증이 일어나는 원인을 가볍게 이해하면 좋을 듯 하다.

 

 

우리몸의 1차 방화벽은 피부이다. 염증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 어떠한 '재난', 즉 상처(내상 및 외상)를 입었을 때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였을 때 각종 질병을 퍼뜨릴 수도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염증이 발생했을 때는 우리 몸에 있는 면역세포가 세균과 바이러스를 밀어내며 치유에 힘을 쓰게 되는데 우리가 몸이 노화가 될 수록 몸 곳곳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그럴경우 우리 몸에 있는 면역세포가 부족하여

 

 

조금씩 질병으로 발전하게 되는 것이며, 이렇기 때문에 항상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섭취하라고 하는 것이다.

 

타트체리는 퀘세틴과 캠페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은 우리 몸에 있는 면역자체를 끌어올려주는 효능이 있으며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켜 염증을 밀어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우리가 실제로 면역을 활성화 하는 모든 음식을 먹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타트체리는 이러한 선택지 중 가볍게 그리고 고효율을 자랑하는 훌륭한 음식이다.

 

3. 근육회복

 

'역시 헬창 음식인 것인가...'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타트체리에는 다이어트 효능이 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항상 같이 다니는 것이 바로 운동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운동과 그리고 식단조절을 병행하면서 진행해야 하는데, 타트체리는 그러한 부분에서 매우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타트체리 효능에는 단순히 다이어트 효능 뿐 아니라 근육통을 완화시켜주고 근육을 빠르게 회복 시켜주는 효능 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서 최고의 효율을 뽑내는 음식으로도 알려져있다.

 

 

사실 타트체리 뿐 아니라 체리 또한 이러한 근육을 회복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긴 하고 있기에 그저 체리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듯 하다.

 

만일 당일 너무 운동을 심하게 하여서 다음날 근육통이 예상이 된다면, 타트체리를 믹서기에 갈아서 음료처럼 마시면 근육통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갈아마시는 이유는,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 빠르게 우리몸에 타트체리 성분을 흡수하기 위함이다.

 

 

4. 장기능 건강 유지

 

'식이섬유 음식이지롱~'

 

타트체리 효능은 장기능에도 꽤 많은 영향을 미친다. 사실 타트체리는 만병통치약 개념은 아니고 우리가 먹는 음식 중 우리 건강을 위해서 하나의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이다.

 

타트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장기능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 대해 매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장기능에 윤활제 역할을 하여 소화를 돕고 배변이 원활하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는 결국 원활한 장운동으로 발전시키게 된다, 이렇게 될 경우 우리 몸에 있는 불필요한 성분들을 밖으로 빨리 빼내는데에 탁월하기 때문에 이 또한 다이어트 역할이랑 연계가 되어 작용될 수 있다.

 

 

5.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미약하긴 하지만..'

 

타트체리 효능 그 마지막은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킬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물론 효율은 그렇게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콜레스테롤 수치 자체를 낮추는데에는 도움을 기여하긴 한다. 타트체리는 하나의 시너지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 식단을 구축하게 된다면 타트체리는 위에 소개한 효능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같이 미약하게나마 감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식단 대부분의 음식 자체는 지방 함유량이 낮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 음식들이 많다 그 가운데 추가적인 촉진제 역할을하여 다른 음식의 효능과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다.

 

타트체리 구별방법

 

1. 색이 다르다

 

일반 체리와 타트체리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색상에 있다, 기본적으로 체리는 익을 수록 어두운 색이 강한 방면, 타트체리는 밝은 색을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2. 맛

 

체리는 Sweet Cherry로 구분이 되고 타트체리는 sour cherry로 구분이 된다. 직역하게 되면 일반체리는 단맛이 강한것이 특징이고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