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자담배 추천 리스트 정리

by Trip Hong 2020. 12. 17.

전자담배 추천 리스트 정리

 

오늘은 전자담배를 추천해보려고 한다, 최근까지 전자담배에 대한 유해성 검사 등 몸에 안좋다 등 나와있다. 결론먼저 얘기하면 전자담배는 몸에 안좋은 것이 맞다.

 

아 참고로 필자가 지금부터 이야기하고자 하는 전자담배는 궐련형이 아닌 액상형 전자담배를 두고 이야기를 할 것이며, 새해 금연을 위해서 전자담배를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

 

 

아무튼 이렇듯 전자담배 연구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심지어 전자담배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은 안좋은 언론만 보다보니 전자담배에 대한 인식 또한 나빠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허나 몸에 나쁘긴 하나 연초 및 궐련형 만큼은 아니며 그저 금연을 거쳐가는 하나의 단계로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시간지나면 금연자의 폐가 원래대로 돌아오듯...

 

아무튼 이것은 주요내용이 아니고 오늘의 주요내용은 전자담배 추천 리스트이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아래에서 전자담배에 대해서 한번 추천을 해보려고 한다.

 

 

 

전자담배 고를 때 팁

 

자 우선 모르는사람들을 위해서 전자담배 고를 때 간단한 팁을 좀 공유하려고 한다. 전자담배는 크게 3가지의 유형으로 나뉘며, 해당 유형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이부분은 이따가 아래에서 별도로 다뤄보도록 하고.

 

전자담배는 지속적으로 신형이 출시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담배를 고를 때 가장 중요시하게 여겨야 하는 부분은 바로 맛표현, 타격감, 누수 정도가 되겠다.

 

 

기본적으로 맛표현 타격감보다 '누수'가 정말로 적은 전자담배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누수로 인한 귀찮음과 짜증은 말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이며 필자는 지금부터 누수가 적은 타입의 전자담배 위주로만 추천할 것이기도 하다.

 

만일 해당 추천 리스트가 아니라 직접 대면으로 방문하여 구매를 한다면 기계를 확인하기 전에 누수 먼저 절대적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것을 당부한다.

 

+ 코시국 이후에 기기를 이용해볼 수 없는 단점이 추가되었다. 이럴 경우에 최소한의 구매후유증 예방을 위하여 매장 담당자가 쓰고 있는 기계 종류를 물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CSV 전자담배

 

 

CSV 전자담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만 설명드리고 넘어가자면 CSV 전자담배란? Closed System Vaporizer의 줄임말이다.

 

 

그냥 쉽게 말하면 무화기와 배터리가 따로 있어, 코일을 교체하는 개념이 아니라 무화기를 교체하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편하다.

 

가장 큰 장점은 청소 귀차니즘으로부터 어느정도 벗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단점은 이 코일(무화기)를 교체하는 비용이 제법(3,000원 ~ 5,000원) 나간다는 것

 

 

 

CSV 전자담배를 추천하는 이유는 맛표현도 괜찮으며 청소가 용이하고 누수가 심한 기기는 타 기기와 비교했을 때 비교적 적기 때문이다.

 

그리고 따로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그저 담배처럼 피울 수 있어서 매우 효율적이며 편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CSV 전자담배의 경우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추천드리며, 초급자의 경우 메인 기기로 상급자의 경우 서브 기기로 많이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

 

자 그럼 주관적으로 CSV 전자담배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다.

 

1. 베이프루션 한야 나노팟

개인적으로 강추 하는 녀석이다, 현재 서브기기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녀석 물건이다. 휴대성이면 휴대성 디자인이면 디자인 등 아주 매력적인 녀석인데,

 

 

초보자도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사실 관리를 크게 안해도 잔고장은 나지 않고.(현재 5개월 째 활용 중) 디자인은 주관적인 것이니 패스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효율성 점수가 가장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맛표현이 사실 아쉽다는 것이 단점..

 

가격은 30,000원 ~ 60,000원 전후로 매장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22년 2월 9일 기준으로 이녀석은 아웃이다. 내구도가 그리 강하지 못한 자식이였어...그래도 기기 자체는 이뻐서 서브용으로 가지고 다닐만하다.

 

 

2. 아스파이어 AVP 프로

 

전자담배 네임드 브랜드 아스파이어사에서 제작한 CSV 전자담배인데 우선 휴대성 등은 나노팟에 비교했을 때 다소 떨어지는 편이지만 맛표현 만큼은 CSV 전자담배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녀석.

 

이녀석 또한 한손에 딱 잡아 그립감이 일품이며 그와 동시에 표현하는 맛은 일품이라 순식간에 금연에 성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격은 20,000원 ~ 60,000원 이며 매장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22년 2월 기준) 2세대까지 나왔다, 2세대는 1세대 대비 맛표현 적인 부분은 다소 약하지만, 누수적인 부분은 매우 보완을 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1세대와 동일하게 에어홀 부분 위생관리는 빡세다...

 

3. 베이포레소제로

 

베이포레소 제로는 큰 특징이 없는 것이 단점이지만 가격이 매우 효율적이라고 보면 된다. 30,000원 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처음 시작은 베이포레소 제로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 22년 2월 기준 여전히 쓸만하긴하나, 이제는 보급형으로 쓰이는 기분

 

 

입호흡기 전자담배 추천

 

입호흡기 전자담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본 전자담배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우선 입호흡을 느낀지도 어연 10년 가까이 다되가는데 그 중에서 BEST 3를 말해주려고 한다.

 

1. 뱁티오 코스모킷

 

하아...아직도 활용하고 있는 전자담배이며 필자는 Ver1 ~ 2 둘다 사용해보았다, 우선 청소하는 것이 다소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사용하면서 누수를 겪은 적은 없었다.

 

맛표현 또한 좋으며 입호흡과 폐호흡을 둘다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었고 사용하면서 단, 한번도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다..

 

아 가끔 코일 잘못 끼웠을 때 누수는 있었구나..

 

+ (22년 2월 기준) 트렌드 변화에 따라 뱁티오는 과거와 같은 인기를 끌진 못하고 있다, 요즘 트렌드는 휴대성이 간편한게 다시 떠올랐으니 뱁티오 코스모킷 한번 맛보고 휴대성 단점까지 커버할 수 있으면 선택할만 하다.

 

 

2. 저스트포그 Compact14

 

다음은 전자담배 네임드 브랜드인 저스트 포그 사에서 제작한 Compact14이다. Comapact14의 경우 저렴한 것이 특징이고 휴대성이 용이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맛표현은 적당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밀어주는 힘이 다소 약하다는 것(빌드업)이 단점이라고 뽑을 수 있겠다, 허나 저렴한 가격으로 전자담배를 입문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3. 저스트포그 전자담배 Series

 

마지막으로 추천하고 싶은 입호흡 전자담배는 사실 저스트포그 사에서 나온 아무 제품이나 써도 무방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필자는 전자담배 '기기'(무화기 포함)만 약 1천만원 이상을 꼴아박았다. 그렇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데 그중 하나는 바로 저스트 포그이다.

 

저스트 포그사에서 제작한 아무 입호흡기는 값어치가 충분하며 가격도 저렴한 것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시작하기에는 무방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폐호흡 전자담배

 

폐호흡 전자담배는 쉽게 말하면 무화량(연기)가 많이 나오는 전자담배라고 인식하면 편하다.

 

폐호흡 전자담배는 본격적으로 전자담배에 대한 매력을 느끼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으며 타 전자담배와 비교했을 때 타격감 및 목넘김보다 맛을 중요시 한다.

 

폐호흡 전자담배 특성 상 누수는 비일비재(RDA 제외) 하지만 그러한 귀차니즘을 감수하면서도 맛표현과 무화량은 스트레스를 한순간에 날리는 장점이 있다.

 

1. 시겔레이

 

미친녀석이다, 전자담배계의 포르쉐 같다고나 할까, 드리퍼에 따라 맛표현은 다르지만 밀어주는 빌드업 구간이 미치도록 빠르다...

 

 

하지만 단점은 빠르기 때문에 흡입을 제대로 못하면 액상이 입에 다 튈 수 있는 단점이 있긴 하나 가격대비 효율성이 매우 뛰어난 녀석이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2. 베이프루션 한야모드

 

위에서 소개한 나노팟을 만든 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이 녀석은 디자인 하나만 보고 구입할 수도 있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이 외 빌드업의 힘이라던지 이러한 부분은 무난하기 때문에 PASS

 

 

3. VGOD 박스형 모드기기

 

마지막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바로 VGOD에서 제작한 아무 박스형 모드기기이다. 사실 더 좋고 가격대비 효율성이 높은 제품은 많지만

 

VGOD 자체가 워낙 인지도도 탄탄하고 그만큼 안정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이다, 초보자는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아날로그는 구매해서 피우지 않았으면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날로그가 아닌 박스형으로 안전하게 시작하고 향후 지식이 생겼을 때 아날로그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입 터지기 싫으면..

 

본론으로 돌아와서 VGOD 사에서 제작한 대부분의 박스모드는 네임밸류 땜에 가격은 조금 있을지언정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다.

 

 

 

 

댓글